BLOG main image
전체 글 (101)
나의일상 (12)
내가즐기는것들 (15)
컴퓨터관련 (10)
AP뉴스받아쓰기 (4)
여러가지정보모음 (7)
요즘세상이야기 (33)
퍼온이야기들 (19)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5. 20. 23:58

배틀스타 갈락티카,
제 개인적으로는 이 드라마 이름을 들었을 때 약간 낡은 느낌..(?)이 들었습니다..-_-;
뭐, 이걸 보기 전에 봤던 X-file은 10년도 더 된 드라마지만
이름에서는 낡은 느낌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ㅋㅋ
아무튼, 동아리 선배도 아주 재미있게 봤다고 하시고 친구도 엄청 재밌다는 말을 하길래
어떤 드라마인지 맛만 보기로 했습니다.ㅋㅋ
X-file 2시즌 초반부를 보고 있는 중이었는데..
내용이 참 답답하게 흘러가서 다른 드라마를 기웃거리고 있었죠..ㅋㅋ
FBI X-file의 수사를 담당했던 멀더가 정부가 숨기는 민감한 부분에 점점 다가오자
X-file의 수사를 막아버렸거든요... 그러면서 함께하던 스컬리는 UFO에 잡혀가고-_-
아무튼.. 그래서 "배틀스타 갈락티카"라는 드라마에 눈을 돌리게 됐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장르는 SF입니다. Science Fiction...
아주 먼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음.. 비슷한 장르라면 지금 당장 떠오르는건 스타게이트, .. 말곤 안떠오르네요 -_-
스타게이트도 어렸을때 봤던 기억이 어렴풋이 날 뿐..ㅋㅋ
SF라는게 다른 장르에 비해서 특수효과도 많이 들어가서
제작비 문제 때문에 이런 장르의 드라마가 많이 없는 듯 합니다.

우선 세계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에 나온 내용입니다.
more을 클릭!

아래는 시즌0 첫회의 앞부분만 잘랐습니다.
이걸로 대충 드라마 배경은 파악이 될듯 합니다.ㅋ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아셨겠지만,
남자와 키스하는 여자가 인간의 모습과 똑같은, 첫번째로 등장하는 사일런(로봇)입니다.
이런 사람과 똑같은 사일런들이 나오면서 드라마의 갈등이 전개됩니다.

배틀스타 갈락티카가 맨 처음에 만들어진 것은 1970년대이고,
그 때 방영된 드라마(미니시리즈 형식)를 2003년에 리메이크를 한 것을 시즌 0이라고 부르고,
이것을 보고 어떤 영국회사에서 제대로 만들어보자, 하고 만든게 시즌1이라고 합니다.

more을 누르시면 FOX채널(우리나라 캐이블 방송)에 올라온 간단한 소개가 나옵니다.


guitaroh님 네이버 블로그에서 내용을 일부 퍼왔습니다.

저는 아직 시즌 0의 에피소드4를 보는 중이라 확신할 수는 없겠지만..
아무래도 24, 로스트, 위기의 주부들을 뛰어넘는
엄청난 중독성이 있을 것 같다는 예감이 듭니다-_-
음.. 아무래도 이거 계속 보다보면 시험기간이 다가올 듯 한데..ㄷㄷ

SF장르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이 글을 보기 전부터 알고 계시던 드라마겠지만-_-;;
모르셨던 분이 계시다면 시즌 0은 에피소드가 4개밖에 없으니까
시즌 0이라도 영화보듯 쭉 보시면.. 궁금증을 못이겨 빠져드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SF영화 못지않은 드라마, "배틀스타 갈락티카" 추천합니다.ㅋㅋ

'내가즐기는것들 > 미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드]X-File  (3) 2008.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