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전체 글 (101)
나의일상 (12)
내가즐기는것들 (15)
컴퓨터관련 (10)
AP뉴스받아쓰기 (4)
여러가지정보모음 (7)
요즘세상이야기 (33)
퍼온이야기들 (19)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5. 11. 11:50

제가 서버관리공부 포스팅을 한다고 해서
절대로 서버에 대해서 잘 알거나 하지는 않습니다-_-

저도 이제 공부를 막 시작하는 단계거든요 ㅎㅎ

그냥 공부하면서 공부한 내용들을 대충 정리해서 여기에다가 차곡차곡 쌓을 예정입니다 ㅋ

많은 자료가 쌓였을 때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먼길 돌아갈 것을

조금이나마 빠르게 가실 수 있으셨으면 합니다 ㅋ

 

일단 제가 관리할 서버가 학교 동아리 서버인데요,

OS는 ubuntu를 쓰고있고... 버전은 6.xx 였던 거 같은데 잘 기억이..-_-

그리고 X window방식이 아닌 cui방식... 도스라고 아시죠?

그냥 화면에 글자만 나오고.. 직접 명령어 입력해서 하는 방식..ㅋㅋ

 

제가 그렇게 꼼꼼한 성격은 아니라 엄청 자세하게 막 설명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_-;

질문을 주시면 최대한 아는 내에서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