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전체 글 (101)
나의일상 (12)
내가즐기는것들 (15)
컴퓨터관련 (10)
AP뉴스받아쓰기 (4)
여러가지정보모음 (7)
요즘세상이야기 (33)
퍼온이야기들 (19)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5. 22. 00:12

제가 관리하게될 서버가 학교에 있는 서버이기 때문에 매번 할 때마다

학교에서 서버를 붙잡고 있기가 좀 번거로워서
집에서 학교서버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관리를 합니다.

선배가 알려준 프로그램인데... 전 접속프로그램을 이거밖에 몰라서..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아이콘으로 생긴 프로그램입니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화면입니다.

제가 관리하는 서버가 SSH방식이라서 저걸 선택해놓은 상태구요..

SSH방식일 때는 포트가 보통 22번이라고 하네요.

각 방식이 무슨 차이인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_-

제가 관리하는 서버의 경우에는 SSH방식만 접속이 되더랍니다.

안되면 다른 방식으로 바꿔가면서 접속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접속한 화면입니다 ㅋ

저기서 로그인을 해주면 직접 서버에 간거랑 똑같이 모든것을 조종할 수가 있습니다.ㅋ

단, root (혹은 접속을 한 후 sudo명령어를 쓰는 경우)로 접속해야 가능합니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sudo라는 명령어를 앞에다가 붙여주는게 귀찮기도 하고.. 그냥 버릇이 되서 root로 접속을 합니다.



음.. 일단 putty라는 프로그램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들을 해봤습니다 ㅋ

저 포스팅 참 날로하는거 같죠? -_-;;

제가 그리 꼼꼼한 성격은 아니에요ㅠ

일단 처음이라서 서버에 접속할 때는 무슨 프로그램을 쓰는지만 소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다음에는 좀더 성의있게 쓰겠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