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전체 글 (101)
나의일상 (12)
내가즐기는것들 (15)
컴퓨터관련 (10)
AP뉴스받아쓰기 (4)
여러가지정보모음 (7)
요즘세상이야기 (33)
퍼온이야기들 (19)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7. 28. 22:35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개봉         2008년 07월 17일

    * 감독         김지운

    * 출연         송강호 , 이병헌 , 정우성 , 엄지원

    * 상영시간   133분

    *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아주아주아주 기대를 많이했던 영화였다. 칸영화제였나?? 아무튼 아주 유명한 영화제에서 상도 받고, 기립박수도 아주 많이 받았던 영화라고 들어서 오랜만에 우리나라에서 대작이 나왔구나 하고 생각했다. 전에 괴물도 아주 재밌게 봤었는데 괴물도 외국에서 평가가 좋았던 영화이기 때문에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도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제목이 너무 기니까... 짧게 놈놈놈으로...

영화를 보기 전에 개략적인 이야기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알고 갔었는데 영화가 어떤식으로 흘러가는지가 너무나 궁금했다. 지도를 놓고 세사람이 경쟁을 벌이는 영화라고 들었었는데.. 도무지 상상이 되질 않았다. 그냥 지도만 놓고 경쟁을 벌이는 영화라면 유치한 영화가 될 것이 뻔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보고나니까 감독이 적당한 떡밥을 던져주고 궁금증이 나도록 유도했던 것 같다. 영화 내용이 지도를 가지고 경쟁을 하는 것이 맞긴 맞는데 그걸 참 유쾌하게 잘 풀어냈다. 영화 내용을 약간 써보고 싶긴 한데 스포일러가 되긴 싫어서 최대한 참고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 우리나라 영화라고 하면 배경이 좁은 영화밖에 없었던 것 같다. 그나마 디워가 쬐끔 넓었던 것 같고... 내가 기억을 못하는 것일 수도 있는데 우리나라 영화는 아주 넓은 곳에서 영화가 진행되었던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러니까... 우리나라에 있다가 외국에 갔다가 이러는게 아니라.... 배경이 아주 넓은 곳에서 영화를 찍었던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런데 놈놈놈에서는 왠지 서부의 느낌이 나는 사막(?)에서 촬영을 해서 답답하지 않고 쫙 펼쳐진 배경이 정말 멋있었다. 우리나라 영화에서 이런 촬영을 했던 것은 처음인 것 같다.

그리고...... 정우성.......... 진짜 남자가 봐도 너무 멋있게 나온다-_- 폼을 잡는 것 같긴 한데 진짜 진심으로 총쏘는거 너무 멋있게 쏜다. 좋은놈이라고 완전........ㄷㄷㄷㄷ 나쁜놈으로 나오는 이병헌은... 정말 나쁜놈이다-_- 그리고... 이상한놈으로 나오는 송강호는...ㅋㅋㅋ 진짜 이상한 놈이다 ㅋㅋㅋ 그냥 등장인물의 모습이랑 영화 제목이랑 똑같다.ㅋㅋㅋㅋ

그리고... 포스터에 딱 한놈만 살아남는다고 했는데....... 거짓말이다....ㅋㅋㅋ 누가 살아남을까요???ㅋㅋㅋㅋㅋ
다 살수도 있고.... 한놈만 죽을수도있고... 한놈만 살 수도 있고.... 다 죽을 수도 있다는거~~ㅋㅋㅋㅋ 영화보고 직접 확인해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

음... 너무 'ㅋ'를 남발했네요. 죄송합니다...

영화 평가들을 보면 영화가 별로라는 평가들도 종종 보였는데... 그 사람들은 도대체 무슨 영화가 재밌는 영화라고 생각하는지 잘 모르겠다. 놈놈놈은 우리나라 영화중에서는 으뜸으로 꼽아도 손색이 없을만한 영화라고 생각한다. 영화를 딱 봐도 우리나라에서 만든 영화라는 느낌(?)이 잘 들지 않는다. 배우가 우리말을 하긴 하지만-_- 분위기에서부터 우리나라의 영화의 한계에서 벗어났다는 느낌이 드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저는 핸드폰 요금제로 무료로 보긴 했지만 돈내고 봐도 아깝지는 않을 영화라고 생각합니다~